메타버스

유니티와 블렌더를 0부터 시작하는 사람의 일기 & 메타버스 제너럴리스트

geosin 2024. 4. 18. 17:41

안녕하세요. 제목대로 완전 제로베이스인 일반인입니다.

직접 배운것들을 기록해두며 스스로에게 복습도 되고, 저같은 진짜 초보들에게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었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시작합니다.

 

전 메타버스 제너럴리스트를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게임과 메타버스의 개념 차이

게임은 우리가 흥미를 목적으로 하죠. 거의 대부분이 익명제이며, 게임운영자가 만든 틀 안에서만 행동이 가능하고, 게임 내 사업이 쉽지 않습니다. 

'메타버스'란 기존의 게임에서 '익명'이 아닌 '실명'으로 '금융'을 도입하여 사업이 가능한 분야입니다.

예시로 네이버의 '제페토'라는 게임에서 옷 스킨을 만들어 팔아 사업을 하는 유저들이 있습니다.

게임에서 하는 일이 현실까지 확장된다고 보면 되겠습니다.

 

제러럴리스트란?


게임 컨텐츠 개발에는 크게 3가지가 있습니다.

기획(Disign)  디자인(Art)  개발(Technology)

 

제너럴리스트는 저 세가지 분야의 다리역할(연결)을 합니다.

즉 다방면으로 기술을 익히고 있어야 하며, 서로 커뮤니케이션도 원활하게 진행해줍니다. 

그리고 위의 기획, 디자인, 개발 중 하나에 속해 하나의 분야에 특화된 사람을 스페셜리스트라 부릅니다.

예를 들어,

제너럴리스트가 두개 이상의 분야를 상위 25%정도로 끌어올린 사람이라면
스페셜리스트는 하나의 분야를 상위 1%까지 끌어올린 사람이죠. 

 

제가 목표로 하는게 제너럴리스트인만큼, 저도 Unity와 Blender 두가지를 동시에 진행하고 있습니다.

물론 여기서 더 나아가 Maya, 포토샵, 영상편집 등 다른 분야도 시도를 할겁니다.

 

1일차 여기서 마치겠습니다. 봐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