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bject 모드에서 물체를 선택 후 R키를 누르면 마우스 커서를 따라 회전하게 되는데 이때 X,Y,Z 원하는 축을 클릭하면 해당 축을 고정으로 회전한다. 아래 사진은 X축을 기준으로 회전.
평면인 상태에서 회전을 주면 내가 속한 축 방향대로 회전이 걸린다. 아래 사진은 Y축을 기준으로 회전하고 있다.
X축이나 Z축에서도 마찬가지로 해당 시점으로 가서 회전을 눌러주면 된다.
'블렌더(Blender)' 카테고리의 다른 글
블렌더(Blender) 기록 10 - 단축키 'K' (knife 기능) (0) | 2024.06.11 |
---|---|
블렌더(Blender) 기록 9 - Ctrl + R로 오브젝트에 선 추가하기 (0) | 2024.05.08 |
블렌더(Blender) 기록 7 - 스케일 조정 (0) | 2024.05.07 |
블렌더(Blender) 기록 6 - 카메라 시점 변경 (평면에서 보기) (0) | 2024.05.07 |
블렌더(Blender) 기록 5 - Selection, Set Origin (0) | 2024.05.0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