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렌더(Blender)
블렌더(Blender) 기록 5 - Selection, Set Origin
geosin
2024. 5. 7. 17:56
Edit 모드에서 물체를 생성하고서 Object 모드로 오면 기존 오브젝트와 생성한 오브젝트가 서로 묶이게 되는데
origin(중심점도) 처음 소환했던 물체에 고정되어 있다.
이럴 경우 Edit 모드에서 분리할 물체 위에 커서를 대고
L키를 누르면 따로 만들어낸 오브젝트만을 선택할 수 있다. 선택한 상태에서 P를 눌러 Selection을 적용해주면 분리가 된다.
다시 Object 모드로 오면 origin 은 그대로라서 큐브 중심으로 옮겨줄건데,
우클릭 후 Set Origin - Origin to Geomerty를 눌러준다. 오리진이 큐브로 이동하는것으로,
위에 Geometry to Origin은 반대로 큐브가 오리진으로 옮겨간다.
Orgin to 3D Cursor 은 오리진이 Cursor로 이동하고
Origin to Center of Mass (Surface)는 큐브의 표면적 기준으로 오리진이 가고,
Origin to Center of Mass (Volume)은 큐브의 부피 질량 중심으로 오리진이 잡힌다.